본문 바로가기

IT기반지식/경영일반

[기술사/토픽-경영일반] CRM (Customer Relation Management)

[기술사/토픽-경영일반] CRM (Customer Relation Management)


핵심 키워드

-       LTV극대화 전략, CS경영, 1:1마케팅, 캠페인

-       IT기술결합 선진화된 마케팅 기법

-       핵심개념 : Know/Target/Sell/Service

-       고객 유지/관계관리

-       유형 : 협업CRM, 운영CRM, 분석CRM

-       주요기술

. 채널시스템.

. SFA(Sales Force Automation)

. 캠페인 관리

. 고객DW, OLAP, DM

-       구축절차

현장평가àCRM전략계획수립à시스템구축à

고객분석전술기획àCRM프로그램실행à평가 및 개선안 도출



Ø  목차

I.      IT기술이 결합된 선진마케팅 CRM 개요

II.     CRM의 구성, 유형, 주요기술

III.   CRM의 구축 절차, CSF, 비교


토픽 다운로드 : CRM.pdf