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기술사/토픽-경영일반] CRM (Customer Relation Management)
핵심 키워드
- LTV극대화 전략, CS경영, 1:1마케팅, 캠페인
- IT기술결합 선진화된 마케팅 기법
- 핵심개념 : Know/Target/Sell/Service
- 고객 유지/관계관리
- 유형 : 협업CRM, 운영CRM, 분석CRM
- 주요기술
. 채널시스템.
. SFA(Sales Force Automation)
. 캠페인 관리
. 고객DW, OLAP, DM
- 구축절차
현장평가àCRM전략계획수립à시스템구축à
고객분석전술기획àCRM프로그램실행à평가 및 개선안 도출
Ø 목차
I. IT기술이 결합된 선진마케팅 CRM 개요
II. CRM의 구성, 유형, 주요기술
III. CRM의 구축 절차, CSF, 비교
토픽 다운로드 : CRM.pdf
'IT기반지식 > 경영일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기술사/토픽-경영일반] ERP (Enterprise Reosource Planning) (0) | 2018.10.18 |
---|---|
[기술사/토픽-경영일반] EA / ITA (Enterprise Architecture) (0) | 2018.10.18 |
[기술사/토픽-경영일반] BSC (Balanced Scored Card) (0) | 2018.10.18 |
[기술사/토픽-경영일반] BPM (Business Process Management) (0) | 2018.10.18 |
[기술사/토픽-경영일반] 7S, BCG매트릭스, SWOT (0) | 2018.10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