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프로그래밍

GIMP를 이용한 다계층 아이콘 만들기


먼저 이미지를 준비한다.
click here.

1단계

준비가

2단계

준비가 되었으면 아이콘으로 디자인할 객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 "Add Alpha Channel." 을 클릭하여
추출할 객체를 선택한다

퀵 마스크(Quick Mask) 버튼을 클릭(또는 Shift+Q)하여 위 카메라만 선택 되도록 한다.

3단계

메뉴에서 "Select>Invert" (Or press Shift+I)를 선택하여 카메라 객체만 남기고 나머지는 모두 지워지고 지워진 부분은 투명으로 남도록 한다.

4단계

메뉴 "Image>Canvas Size..." 를 클릭하여 디자인하고 싶은 사이즈로 캔바스에서 해당 이미지가 존재하는 영역을 커팅 해 낸다.

오프셋 값 x, y를 지정하여야 해당 객체를 센터로 이동 시킬 수 있다.

5단계

현재 레이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현재 레이어에 맞게 이미지를 맞춘다. 레이어는 캔바스 크기와 동일하게 맞추어 진다.

6단계

아이콘으로 디자인할 원본 이미지에 다양한 효과를 주어 편집한다 - 맘대로.

(나는 이렇게 해 봤다)

아이콘으로 만들기

1단계

최초 가장 큰 사이즈로 만들 아이콘을 위하여 사이즈를 조정 한다 여기서는 256*256으로.

2단계

메뉴에서Now go to "Image>Fit Canvas to Layers" 를 이용하여 캔바스를 레이어의 경계 맞도록 한다.

3단계

현재 레이어를 전체 선택하여 복사한다(Ctrl-C)
새로운 레이어를 생성한다  Layer>New Layer..." (or press Shift+Ctrl+N).
복사했던 이미지를 붙여넣기 한다(Ctrl-V)
현재 레이어를 리사이징 하기 위하여(작은 아이콘으로 하나 전환) "Shift+T" 를 이용하여 사이즈를 조정한다
여기서는 2번째 아이콘으로 128x128 크기를 지정했다.
레이어추가 붙여넣기 사이즈 조정등의 절차로 64*64, 32*32, 16*16 사이즈의 아이콘을 추가하도록 하자.

4단계

아이콘 이미지를 보다 선명하게 하기 위하여 메뉴 "Filters>Enhance>Sharpen..." 를 이용하여 보정하면 더 낳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.

5단계

파일 저장 메뉴 "File>Save As..."(Or press Ctrl+Shift+S)를 이용하여 저장 이미지 타입을 "마이크로소프트 아이콘" 으로 지정후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각 단계별로 생성될 아이콘 리스트가 나타난다.

마지막으로 저장 버튼을 눌러서

지금까지 생성한 아이콘을 저장한다.

아래 이미지는 이렇게 만들어진 아이콘을 프로그램 아이콘으로 하여 윈도우에서 본 예입니다..




by niceondal