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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T기반지식/경영일반

[기술사/토픽-경영일반] ITIL (IT Infrastructure Library)

[기술사/토픽-경영일반] ITIL (IT Infrastructure Library)


핵심키워드

 - IT서비스를 지원 구축 관리하기 위한 Best Practice모음

 - Service Support

  . Service Desk, Incident Mgmt, Problem Mgmt, Change Mgmt, Release Mgmt

 - Service Delivery

   . Service Mgmt, Availability Mgmt, Capacity Mgmt,

Financial Mgmt, IT Service Continuity Mgmt

 - IT Life-Cycle관점의 접근 ITIL v3

   . Service Strategy(SS) / Service Design(SD) /

Service Transition(ST) / Service Operation(SO) /

Continual Service Improvement(CSI)

. None-Liner Process

. Continuous Quality Control and Consolidation



Ø  목차

I.      ITIL의 개요

II.     ITIL의 개념도 및 주요 프로세스

III.   IT-Infrastructure Library V3에 대한 이해

IV.   ITIL 국제 표준화 ISO20000


토픽 다운로드 : ITIL.pdf